오는 3월 20일까지, 공연.전시.기타행사 등에 100명 정원서류심사 등을 통해 오는 3월 말경 작품평가위원 확정
  • 울산시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에 대한 작품평가를 통해 지역예술단체의 자생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작품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작품평가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3월 6일부터 3월 20일까지이며, 공연, 전시, 기타행사등에 총 100명을 모집한다. 
     
    작품평가대상은 올해 울산시가 지원하는 문화예술 육성지원 사업(117개)과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 사업(50여 개) 등 총 160여 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문화예술 관련 분야 전공자 및 경력자, 전공학과 졸업자 및 재학생(3~4학년), 문화예술 관련 단체 종사자, 기타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경력검증 가능한 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이나 울산시 문화예술과를 방문, 신청서를 받아 직접 또는 우편(울산 남구 중앙로 201,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등을 통해 오는 3월 말경 작품평가위원을 확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평가위원은 기본교육 등을 거쳐 2015년도 문화예술육성 사업에 대하여 작품평가를 하게 되며, 해당 공연(전시)장 출입 편의제공과 평가수당(실비보상: 교통비, 식비, 평가비)이 지급된다. 
     
    평가위원 활동은 오는 4월 13일부터 12월 10일까지이며, 이들의 평가결과는 내년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심사에 반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해는 작품평가위원을 80명 모집하였으나 올해는 100명으로 모집인원을 늘려 공모사업 전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여 사업검정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문화예술과로 전화(229-3762)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