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유치 경쟁력 강화, 체계적 기업유치 지원 기반 마련
  • ▲ 진주시청 전경ⓒ진주시
    ▲ 진주시청 전경ⓒ진주시
    진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업의 투자유치 전담 부서인 ‘투자유치과’를 신설했다.

    신설된 투자유치과는 투자정책팀·투자유치팀·산단조성팀·산단지원팀 등 4개 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체계적인 투자유치 전략 수립과 기업 유치를 위한 산업용지 확보 등을 추진한다.

    앞으로 투자유치과에서는 중장기 투자유치정책과 전략 수립을 총괄하며 지역산업 여건과 기업 수요를 반영한 투자유치 지원제도 및 맞춤형 인센티브 정책을 마련하고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기업유치 협의체와 투자유치위원회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투자유치 기반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미래 신성장동력산업인 우주항공산업의 전략적 집적을 위해 경남우주항공국가산업단지(진주지구) 조성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신규 산업용지 확보와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기업 입지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산업단지 운영·관리와 입주기업 지원을 강화해 기업 애로사항 해소와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산업단지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기업의 투자유치는 지역 성장의 핵심 동력”이라며 “전담 부서 신설을 계기로 더욱 공격적이고 체계적인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해 진주가 서부경남 산업·경제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