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테마파크, 태화강 교량디자인 개선, 자유주제(창조적 울산 만들기) 등 3개 분야 공모
  • ▲ 울산대교 전경=ⓒ뉴데일리
    ▲ 울산대교 전경=ⓒ뉴데일리

    울산시는 품격있고 창조적인 도시디자인을 위해 전국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제5회 울산광역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울산시 가치를 도시디자인적 관점에서 새롭게 바라보며, 창조적 감성이 머무는 공간 및 대상을 발굴하여 시민들에게 창조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이 줄 수 있는 ‘품격있고 창조적인 도시디자인’을 주제로 추진된다.
     
    공모 분야는 △ 어린이 테마파크 건립 사업 △태화강 교량디자인 개선사업 △자유주제(창조적 울산 만들기) 등 3개 분야 중 하나를 자유선택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2명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11월 17일까지이며, 작품 접수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 일간 출품신청서, 작품패널, 작품설명서, CD-R(데이터) 등을 갖추어 울산시 도시창조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상 규모는 작년보다 특선 10명이 추가되어 대상(1명), 금상(2명), 은상(2명), 동상(5명), 특선(10명), 입선(10명) 등 총 30개 작품을 시상하며, 대상 500만 원, 금상 각 300만 원, 은상 각 150만 원, 동상 각 80만 원, 특선 각 2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수상작은 11월 23일 ~ 27일 작품심사를 거쳐 12월 초에 발표된다. 시상식과 전시회는 12월 중 예정되어 있다.
     
    울산시는 공모전 작품집도 발간할 계획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www.ulsan.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시창조과(☎229-6542)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우리 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창조적 도시디자인의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 우수 작품은 향후 우리 시 어린이 테마파크 사업과 태화강 교량디자인 개선사업, 도시디자인 사업 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