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에서 중소기업지원업무를 담당 산업정책 전문가,실무 경험 풍부 평가
  • ▲ 울산 테크노 파크 위치도=ⓒ뉴데일리
    ▲ 울산 테크노 파크 위치도=ⓒ뉴데일리

    (재)울산테크노파크는 김창룡(55) 전 한국표준협회 회장을 제5대 원장에 3월 2일자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김창룡 신임 원장은 경남 남해 출신으로 부산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시라큐스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80년 제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1981년 공업진흥청 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하여 상공부와 공업진흥청에서 중소기업 지원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외교부 주(駐)인도대사관 상무관, 산업자원부 투자정책과장, 미주협력과장, 특허청 산업정책국장과 차장을 역임했으며 한국표준협회 회장을 거쳤다.
     
    김 신임 원장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중소기업지원업무를 담당함으로써 테크노파크 주력사업의 하나인 중소기업 지원업무에 해박한 지식과 실무 경험을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표준협회 회장을 역임하며 ‘고객중심경영, 성과중심경영, 인재중심경영’ 이라는 전략목표를 바탕으로 뛰어난 경영실적을 발휘한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재)울산테크노파크는▲지역 5대전략사업 지역혁신체제 구축의 중심기관 ▲기존 주력산업의 구조고도화 지원 및 미래 지식기반 산업 창출의 요람 ▲지역 중소기업의 지원을 위한 기술 혁신기반 구축 강화 ▲신사업 지역특화산업 클러스터 혁신단지 조성이라는 4개 사업목표를 바탕으로 2003년 울산산업진흥재단을  설립하여 본격 추진되어 초대 임육기 (1,2대)원장에이어 신동식(3,4대)원장을 거쳐 이번에 5대 김창룡 원장이 취임하게 되었다.

      울산테크노파크는 현재 중구 다운동에 다운테크노파크와 북구 매곡동에 매곡테크노파크를 운영하고있다.

  • ▲ 다운 테크노 파크 (조감도)=ⓒ뉴데일리
    ▲ 다운 테크노 파크 (조감도)=ⓒ뉴데일리
     
  • ▲ 매곡 테크노 파크 (조감도)=ⓒ뉴데일리
    ▲ 매곡 테크노 파크 (조감도)=ⓒ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