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특사경 단속으로 적발된 짝퉁 발기부전치료제 등의 성인용품ⓒ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 제공
    ▲ 부산 특사경 단속으로 적발된 짝퉁 발기부전치료제 등의 성인용품ⓒ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 제공


    부산에서 가짜 발기부전치료제를 판매하며 최대 25배가 넘는 폭리를 취한 판매업소들이 적발됐다. 

    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이하 특사경)는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부산지역 소재 성인용품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특별단속을 실시한 결과, 가짜 발기부전 치료제와 여성용 최음제를 판매해온 성인용품 판매업소 7개소를 약사법 위반으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비아그라, 시알리스 같은 가짜 발기부전 치료제 922정, 여성용 최음제 54병, 성보조제품 14점 등 총 990개를 압수했다.

    이번에 적발된 업소들은 불법 의약품을 떠돌이 보따리상으로부터 싼 가격에 구입해 최대 25배가 넘는 폭리를 취한 것으로 조사됐다.

    발기부전 치료제는 1정당 2000원에 구입해 1만 원에, 최음제는 병당 2000원에 구입해 최고 5만 원까지 받고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업소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책상서랍 아래, 쓰레기통, 옷 보관서랍, 심지어 외투 안감 속에 약을 은밀하게 숨겨 두고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성분이 검증되지 않은 가짜 발기부전치료제인 비아그라, 시알리스, 최음제 등을 진짜 의약품인 것처럼 속여서 판매해왔다.

    이번 단속에서 압수한 제품 성분분석 결과 비아그라, 시알리스 등 가짜 발기부전 치료제에서는 모두 전문의약품 성분인 실데라필 성분이 검출됐는데, 이 성분은 비아그라의 주성분으로 오·남용 시 두통, 안면홍조, 심하면 심장마비, 뇌졸중 등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반면 최음제의 경우 일부제품에서는 미량의 비아그라 성분이 검출되었으나 그 외는 제품포장이나 인터넷상의 제품 홍보내용과는 달리 최음 성분이 전혀 없는 맹물인 것으로 밝혀졌다.

    부산시 특사경 관계자는 "성인용품점에서 판매․유통되는 발기부전 치료제는 성분이나 함량이 일정하지 않아 믿을 수 없는 불법제품이므로 절대 구입하거나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