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실생활 밀접 법안 발의 등 공로
  • ▲ 백종헌 국민의힘 의원.ⓒ백종헌 의원실
    ▲ 백종헌 국민의힘 의원.ⓒ백종헌 의원실
    백종헌 국민의힘 의원(부산 금정구)이 13일 2024 미래를 여는 기업·인물 브랜드 대상에서 국정발전과 지역사회공헌 부문 우수 국회의원 국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노인회중앙회와 서울시민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백 의원은 제21대 국회의원으로서 그동안 추진한 의정활동의 성과와 지역발전 공헌도, 투철한 국정업무 수행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백 의원은 지난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에서는 초선 최초 부산시당 위원장으로서 당협과 압승을 이끌어냈다.

    또한, 국회 보건복지위원으로서 코로나19 백신·치료제 등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특별법안을 시작으로, 위해식품 판매행위에 별도 과징금을 부과하는 '식품위생법 개정안', 디지털 의료제품의 특성을 반영해 지원과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디지털 의료제품법' 등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민생 밀착 법안 발의해왔다. 

    아울러 최근에는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의 사업기간을 3년 연장하고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공주택특별법 개정안도 대표발의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백종헌 의원은 "이번 수상은 금정구민들과 함께 이룬 성과로 앞으로도 부산시와 금정구를 위해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 의원은 법률전문 시민단체, 법률소비자연맹이 지난 2월 발표한 제21대 국회의원 의정활동 법안통과율에서 전체 발의법안수 47개 중 31개가 통과(65.96%)해 국민의힘 전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