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로봇랜드 공연장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이원 개최안전사고 예방 위해 로봇랜드 행사 5000명 사전 접수 받아 진행
  • ▲ ⓒ경남은행 제공
    ▲ ⓒ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행장 예경탁)은 오는 27일 ‘BNK경남은행 가족문화 페스티벌(제33회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백일장(SNS시)·회화·디지털회화부문으로 나눠 진행될 BNK경남은행 가족문화 페스티벌은 마산로봇랜드 공연장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열린다.

    특히 마산로봇랜드 행사는 다중이용시설 밀집 우려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사전 접수를 받아 진행한다.

    마산로봇랜드 행사 참가자는 모두 5000명으로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모바일뱅킹 앱, 모바일 웹을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백일장·회화·디지털회화부문 모두 행사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상장·장학금·상금(부상) 등을 수여한다.

    참가 자격에 제한이 없는 백일장부문은 휴대전화·노트북·태블릿PC 등을 활용해 SNS시(띄어쓰기 포함 100자 이내, 중복출품 가능)를 완성한 뒤 당일 14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생, 고학년생으로 나눠 진행될 회화부문은 당일 접수처(제출처)에서 배부하는 도화지(유치원·저학년 8절, 고학년 4절)에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교 이하와 중학교 이상으로 나눠 진행하는 디지털회화부문은 휴대전화·노트북·태블릿PC 등을 활용해 그림을 완성한 뒤 당일 14시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를 거쳐 백일장 9명, 회화 2580명, 디지털회화 12명에게 BNK경남은행장상·경남도지사상·경남교육감상·울산시장상·울산교육감상을 수여하며, 장학금 또는 상금(부상)도 주어진다.

    특히 BNK경남은행 가족문화 페스티벌 참가 가족 전원에게는 마산로봇랜드 입장권, 그리고 울산대공원 장미원·나비원 입장권이 각각 제공돼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현장 추첨을 통해 닌텐도스위치, LG로봇청소기, 다이슨에어랩, 로봇랜드 연간이용권·일일자유이용권, 키스해링 양우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5월 중 BNK경남은행 홈페이지·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가족문화 페스티벌은 개최 당일 비가 올 경우 5월18일로 순연하며, 울산지역은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동문광장으로 장소도 변경된다.

    최대식 BNK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장은 “지역 최대 문예행사인 BNK경남은행 가족문화 페스티벌에 많은 지역민이 참가하실 것으로 예상돼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부득이 로봇랜드 행사는 참가자 5000명을 사전 접수 받아 진행한다. 사전 접수 변경으로 인해 참가에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