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0월 개최될 전국체육대회 주경기장 건립 진행 상황 현장 살펴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 앞두고 투표소 준비 상황 점검
  • ▲ 박완수 도지사가 4일 전국체전 주경기장인 김해종합운동장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상황을 보고 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경남도 제공
    ▲ 박완수 도지사가 4일 전국체전 주경기장인 김해종합운동장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상황을 보고 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경남도 제공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4일 오후 전국체육대회 주경기장인 김해종합운동장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김해종합운동장은 2024년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 주경기장으로 지하 5층, 지상 3층(연면적 6만8370㎡), 관람석 1만5000석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며, 현재 지붕 철골과 주차빌딩 마감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등 공정률  87.3%로 5월 준공할 예정이다.

    박 도지사는 “주경기장은 대회의 얼굴이자 전 시·도 참가자와 관중이 대하는 경남의 첫 이미지인 만큼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며 “특히, 개막식 등 많은 인원이 몰리는 행사 전 관중 및 차량의 동선을 예측하고 시나리오를 마련해 시민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경남도는 ‘경남과 함께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구현하는 차별화된 개·폐회식 연출,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성화 봉송, 경남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교통·숙박대책 마련 등 선수와 관람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4년 제105회 전국체전은 오는 10월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주 개최지 김해를 중심으로 도내 18개 시‧군 75개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0월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이어진다.
  • ▲ 박완수 도지사가 김해시 장유3동 사전투표소(율하체육관)를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경남도 제공
    ▲ 박완수 도지사가 김해시 장유3동 사전투표소(율하체육관)를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경남도 제공
    한편,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이날 오후 박 지사는 김해시 장유3동 사전투표소(율하체육관)를 찾아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박 지사는 사전투표장 설치 상태, 투표 동선 등을 살펴보고 휠체어 이동 통로 등 장애인 편의시설과 비상구, 소화기 관리 상태와 같은 투표장 안전 상태도 꼼꼼히 확인했다.

    박 지사는 최근 양산시에서 적발된 투표소 불법 카메라와 관련해 “투표가 끝날 때까지 도민의 자유로운 의사표현을 저해하거나 선거 공정성을 해칠 수 있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투표소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