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 이후 출수 단계 최소화·살균냄새물질 제거·세균·바이러스 해소미국, 아프리카 시장 공략
  • ▲ 씨에이랩이 출시한 융합 필터 기술 기반 3세대 오버싱크 정수기.ⓒ씨에이랩
    ▲ 씨에이랩이 출시한 융합 필터 기술 기반 3세대 오버싱크 정수기.ⓒ씨에이랩
    클린테크 기업 씨에이랩(CALAB, 대표이사 이승욱)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재 전시회인 'CES 2024'에서 3세대 정수기 '오버싱크' 라인업의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씨에이랩의 오버싱크 제품은 씨에이랩의 융합 필터 기술이 접목된 첫 수처리·정수 제품으로 지난해 출시됐다. 

    이번 제품은 기존 정수기의 긴 유로에서 오는 병원성 유해물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필터 이후 출수 단계를 최소화 하고 최소화한 구조마저도 UV기술을 통해 살균함으로써, 미세플라스틱, 냄새 유발물질 제거를 넘어 제품 자체의 오염으로 인한 세균, 바이러스 이슈까지 해소했다.

    또한 수전형 정수기 제품으로 제작돼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기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미국, 아프리카까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정현 씨에이랩 연구소장은 "이번 제품은 씨에이랩의 해외 협력사를 통한 사전 발주 등을 통해 해외에 먼저 출시될 예정"이라며 "추후 국내 정식 정수기 인증을 통해 국내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