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투자유치 방안 논의
  • ▲ 8일 부산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투자유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포럼.ⓒ부산도시공사
    ▲ 8일 부산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투자유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포럼.ⓒ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8일 부산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의 투자유치 활성화 전략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투자유치 관련 전문가와 학계, 부산시, 시의회, 부산연구원 등 유관 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부산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성공적 투자유치를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임재선 부산시 산업입지과장(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 경과) △정대철 부산도시공사 분양보상처장(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투자유치전략) △이재훈 서울경제진흥원 마곡산업단지관리단장(마곡융복합R&D클러스터) 등 산업단지 관련 실무경험을 가진 발제자들이 참여해 각각의 주제에 대한 다양한 투자유치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강정규 동의대 부동산대학원장을 좌장으로 발제자들과 △배수현 부산연구원 디지털도시정보센터장 △안준영 부산일보 부동산팀장 등의 패널이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과 투자유치'를 주제로 활발한 토의를 진행했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성공적인 글로벌 투자유치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고, 센텀2지구 도심융합특구가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각종 세부사항에 대해 구체화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며 "부산도시공사는 지역 경제 지도를 바꾸는 대한민국 대표 부산형 테크노폴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