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수확기 합동 일손돕기 창원 동읍 용전리에서 실시
  • ▲ 경남농협과 경상남도교육청이 수확기 부족한 농촌일손 지원에 나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경남농협
    ▲ 경남농협과 경상남도교육청이 수확기 부족한 농촌일손 지원에 나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경남농협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과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일 수확철을 맞아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창원시 의창구 동읍 용전마을을 방문해 합동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돕기에는 김갑문 농협창원시지부장, 이상득 동읍농협 조합장, 박성호 농협파트너스 지사장, 강남재 경상남도교육청 사무관 등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해 단감 수확을 도왔다. 이어 범농협 ESG활동 일환으로 용전마을 주변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캠페인 및 농촌폐비닐, 영농폐자재를 수거하는 영농폐기물 수거캠페인도 진행했다.

    경상남도교육청 관계자는 “봄철에 이어 가을철 농촌일손돕기에도 경남농협임직원들과 함께하게 되어 지역 유관기관의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농촌일손돕기에 대한 범국민적 참여의식 제고를 위해 공직자로써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경남농협은 경상남도교육청 직원들과 함께 농촌일손돕기를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수확철 농가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범농협 일손지원에 적극 참여하는 등 농업인과 함께 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