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포시장 구름인파 몰려 인산인해서병수 고속철도 연결 등 공약 발표 한동훈, 북구갑 서병수 지지호소
  •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부산 북구 구포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변진성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부산 북구 구포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변진성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부산의 격전지인 이른바 '낙동강 벨트'를 찾아 부산 총선 후보자들의 지원사격에 나섰다.

    이날 부산 북구 구포시장에는 한 위원장을 보기 위해 몰린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구포시장 상인들은 한 위원장에게 자신이 직접 만든 3행시를 들어보이고 인사를 나눴다. 

    한 위원장은 이날 부산 구포시장 상인간담회에서 "국민의힘이 부산에 정말 잘하고 싶고, 최선을 다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은 중앙정부가 지방 정부를 통해 전통시장을 지원하게 돼 있는데, 중앙정부에서 직접 지원할 수 있는 법률을 만들고자 한다"고 약속했다.

    간담회에서는 북구가 서부산 관문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지하철과 일반철도, 가덕신공항까지 연결되는 고속철도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부산 북갑에 출사표를 낸 5선 서병수 의원은 이 자리에서 "북구가 교통의 요지인 점을 살려야 겠다는 생각으로 금정산 아래에 철도를 연결해서 구포·덕천 종합역사에서 김해공항, 가덕신공항을 연결하겠다"며 "이미 공약으로 준비해 둔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한 위원장도 "충분히 실현가능한 부분"이라며 "부산시장이었던 서병수 의원을 중심으로 정책을 추진하겠다. 서 의원이 못하면 안 된다. 같이 돕겠다"고 화답했다. 

    지난 1월 이후 두 달여 만에 부산을 방문한 한 위원장은 구포 상인간담회 이후 사하구 괴정골목시장을 방문해 사하구에 출마한 이성권과 조경태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뒤 경남 김해로 이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