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활용 볼거리·문화공간 제공
  • ▲ 연산로터리.ⓒ이창진 캠프
    ▲ 연산로터리.ⓒ이창진 캠프
    이창진 국민의힘 연제구 예비후보가 22일 새로운 랜드마크 조성을 통해 연제구를 명실상부한 '부산의 수도'로 바꿔나가겠다는 1호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연산로타리를 미국의 타임스퀘어와 같이 새로운 문화의 발상지로 탈바꿈시켜 유흥지역 이미지 탈피, 사람이 교류되고 문화가 탄생할 수 있는 부산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연제구는 부산의 중심도심지로 많은 유동인구와 교통의 요충지로서 상권이 발달할 수 있는 입지적 여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으나, 밀집한 유흥가와 서면, 해운대의 경유지로서만 역할을 하는 등 잠재적 역량 대비 지금의 입지는 평가절하돼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의 타임스퀘어는 과거 폭력, 살인, 성매매 등 범죄가 만연하고 불법과 비리의 온상이었지만 대대적 정비사업을 통해 뉴욕의 명소로 거듭난 바 있다.
  • ▲ 뉴욕 타임스퀘어.ⓒ이창진 캠프
    ▲ 뉴욕 타임스퀘어.ⓒ이창진 캠프
    이 후보는 "타임스퀘어는 대대적 개발사업이 아닌 연극, 뮤지컬 등 예술공간 조성을 통해 유동인구 확보, 문화교류 활성화 등 예술과 문화의 상징적 도시로 자리 잡게 됐다"면서 "문화공간은 과거의 낙후된 도시를 언제나 사람이 붐비는 도시, 누구나 광고하고 싶은 지역, 한 번쯤 방문하고 싶은 명소로 체질 개선 시킨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지금의 혼잡한 이미지의 연산로타리를 한국판 타임스퀘어로 추진하겠다"면서 "6개의 교차로에 위치한 빌딩과 거리에 옥외 광고와 영상물 표출을 통해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을 시작으로 광장과 공연장 등 문화시설을 조성해 자연스러운 유동인구 확보와 이를 통한 소비와 가치 창출의 두 가지 토끼를 잡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디어아트를 활용해 광고뿐만 아니라 미술관, 유명 작가의 작품 등과도 협업해 디지털 이미지로 송출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연제구를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을 추진해 옥외 광고 매체를 자유롭게 설치 운영해 뉴욕 타임스퀘어와 같은 부산의 랜드마크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