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재단, 합천 황매산 캠핑 여행 프로모션 행사 개최…370여 명 참여'MZ 취향저격 경남 아웃도어 여행상품' 기획전…총 8종 올해 12월까지 운영
  • ▲ 경남관광재단이 합천 황매산에서 펼친 캠핑 프로모션 행사. ⓒ경남도 제공
    ▲ 경남관광재단이 합천 황매산에서 펼친 캠핑 프로모션 행사. ⓒ경남도 제공
    경남관광재단(대표이사 황희곤)이 여행기업 노랑풍선과 함께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합천 황매산에서 펼친 캠핑 프로모션 행사가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개최한 프로모션 행사는 재단에서 운영 중인 “MZ 취향저격 경남 아웃도어 여행상품” 기획전의 일환으로 합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황매산 오토캠핑장과 숲속야영장의 두 개 캠핑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모션 행사는 총 373명이 참여한 가운데 캠핑스쿨, 포트럭 파티, 목공 및 플로깅 체험, 황매산에서 인생샷 촬영하기 등 캠핑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10월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하여 개최 전 이미 전량이 완판됨과 동시에 온라인 캠핑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행사 안내 게시글에 기대감을 나타내는 4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시작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서울에서 방문한 참가자 A씨는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하기 위해서 가족 단위로 방문했는데, 황매산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함께 어우러진 캠핑 사이트가 정말 좋았다. 다시 한 번 찾고 싶은 여행지가 될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남 아웃도어 여행상품 기획전은 노랑풍선 국내여행 채널을 통해서 12월까지 판매되며, 예약순서에 따라 조기 종료된다. 기획전 상품은 ▲진주 ‘뚜르 드 경남 진주 레이스 1박 2일’ ▲통영 ‘한산도, 자연을 벗삼아 1박 2일’, ‘나만 알고 싶은 힐링 섬 우도에서 트레킹’ ▲거제 ‘산과 바다 사이, 같은 하늘 다른 감성 거제여행’ ▲남해 ‘남해에서 해껏 해락’, ‘부모님과 남해에서 노랑 너랑 1박 2일 여행’ ▲합천 ‘내가 합! 하면 천! 쿵짝이 잘맞는 우리끼리 여행’, ‘합천에서 즐기는 나는 캠핑러다’의 총 8개 상품이다.

    경남관광재단 황희곤 대표는 “이번 캠핑 프로모션 행사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서 아웃도어 관광의 성지가 될 경남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분들에게 경남의 관광자원이 가진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데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