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돈영 투자정책특보 “경제적 파급효과 큰 관광서비스 분야 투자유치활동 적극 전개"
  • 부산시는 5월 12일 오후 5시(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유럽 최대 관광리조트 기업인 ‘피에르바캉스 센터팍스 그룹(Pierre Vacances Center Parcs Group)’과 동부산관광단지 내 사계절형 관광리조트 설립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제럴드 브레몽(Gérard Brémond) 피에르바캉스 센터팍스 회장, 곽동원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참석해 서명한다.

    ‘피에르바캉스 센터팍스’는 유럽 내 300개 이상 관광 리조트를 운영하며, 연간 매출 14.15억 유로(약 1조 7천억 원), 12,4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유럽 최대 리조트 건설 및 운영회사이다.

    이번 투자양해각서를 통해 피에르바캉스社는 부산에 신규법인(가칭, PVCP Asia)을 설립해 기장 동부산관광단지 내 36만여㎡ 부지에 관광리조트 시설을 건립하게 된다.

    자연 지열에 의한 천연 에너지를 이용하는 등 주변 자연환경을 최대한 보존하는 친환경적 리조트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기장 동부산관광단지에 최적의 컨셉이며, 800개의 별장형 숙박시설, 레크리에이션 센터, 열대워터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피에르바캉스 센터팍스’는 이번 부산진출을 통해 유럽형 관광리조트의 아시아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고, 향후 중국·일본 등 아시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리조트 건설에 있어서 우리 지역내 기업들과 협력하고, 리조트 운영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바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조돈영 부산시 투자정책특별보좌관은 “유럽 최대의 관광리조트사 유치를 통해 고용창출 및 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큰 관광 서비스 분야를 타깃으로 우리시 투자유치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