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시 영어신문 다이나믹부산의 여름특집호 커버ⓒ부산시
    ▲ 부산시 영어신문 다이나믹부산의 여름특집호 커버ⓒ부산시

    "올 여름, 7개 부산 해수욕장에서 7색(色) 매력 즐기세요!"

    부산시가 해수욕장별 특색을 사진과 이미지로 담은 영어신문 여름 특집호를 발행했다.

    부산시 영어신문 'Dynamic Busan' 여름 특집호는 앞뒷면으로 해운대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을 실은 스페셜 커버와 각 해수욕장별 특징을 설명한 가이드를 포함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집호는 커버를 단독 포스터로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됐다. 겉면에는 해운대에서 피서를 즐기는 외국인들의 모습을 전면에 실어 국내 최고 피서지로 꼽히는 해운대의 특색을 담았다.

    반면 커버 속지는 '올 여름 가고 싶은 해수욕장은?'을 주제로, 해운대·광안리·송정·송도·다대포·임랑·일광 등 부산 7개 해수욕장의 특색을 살린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치했다.

    이는 부산 출신 신진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수채화풍으로 각 바다를 트렌디하게 재구현했다.

    여름 특집호는 부산시 공식 SNS를 통해 신문을 받아보길 원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특별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및 주요 관광안내소 등에 배부해 여름철 부산 해수욕장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전망이며 매월 1일 발행되는 부산시 영어신문 'Dynamic Busan'은 외국인 관광객·거주민들을 대상으로 부산관광·생활정보 등을 전달하고 있다.

    김범진 부산시 시민소통관은 "부산의 7개 바다에 아이덴티티를 부여해 '최고의 피서지', '황홀한 야경'등 7색 매력을 전달하고자 특집호를 제작했으며,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부산 바다를 찾아 올 여름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