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습도·미세먼지·TVOC·이산화탄소 등 지표 최적 운영
  • ▲ 임진석 씨에이랩 실장(오른쪽)이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씨에이랩
    ▲ 임진석 씨에이랩 실장(오른쪽)이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씨에이랩
    차세대 필터 소재 기업 씨에이랩(CALAB, 대표이사 이승욱)이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건강친화 환경 조성을 촉진하기 위해 건강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씨에이랩은 설립 4년차의 초기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재직자의 건강 증진을 위한 운동 동아리제도 운영, 내시경 등을 포함한 종합건강검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필터 소재 기업의 특징을 활용한 업무공간의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자사의 환기구필터 등 공기질 개선 제품을 통해 온도, 습도, 미세먼지, TVOC, 이산화탄소 5가지의 지표를 최적 범위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진석 씨에이랩 실장은 "미세먼지와 병원성 유해물질 이슈를 해결하고자 설립된 씨에이랩의 방향과 보건복지부의 건강친화기업 인증 제도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판단된다"며 "기술을 더욱 고도화 해 통해 공기 중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클린테크 분야의 글로벌 핵심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