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진회) 지속가능발전센터(센터장 신승구 에너지공학과 교수)는 6~7일 이틀간 칠암캠퍼스 공학 1호관에서 ‘2024년 경남지속가능발전대학’을 운영했다.
2024년 경남지속가능발전대학은 유엔의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s)의 전문가 양성과 SDGs 인식 확산, 실천 사례 전파 등을 위해 지속가능발전에 관심 있는 산청·창원·진해 등 경남지역 현직 초·중·고 교사와 경상국립대 평생교육원 강사 52명을 대상으로 15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첫날인 6일에는 신승구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장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윤희철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장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의 이해’ △김춘식 경상국립대 환경산림과학부 교수의 ‘산림생태계와 기후변화,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 △주재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주임연구원의 ‘지속가능발전 탄소중립 기술의 중요성(환경공학 관점)’, 이귀숙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대표의 ‘탄소중립의 학교 적용 사례’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둘째 날인 7일에는 △도진웅 경상국립대 해양토목공학과 교수의 ‘초·중·고 대상 해양교육과 대학의 역할’ △오수길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책위원장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교육’ △이동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센터장의 ‘내 수업에서 SDGs 발견하기’ △최영 LH 따뜻한경제지원센터장의 ‘SDGs를 적용한 교육과정 개발’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경남지속가능발전대학 수료식에서는 과정 수료자 46명에게 경상국립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했다.
2024년 경남지속가능발전대학은 유엔의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s)의 전문가 양성과 SDGs 인식 확산, 실천 사례 전파 등을 위해 지속가능발전에 관심 있는 산청·창원·진해 등 경남지역 현직 초·중·고 교사와 경상국립대 평생교육원 강사 52명을 대상으로 15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첫날인 6일에는 신승구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장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윤희철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장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의 이해’ △김춘식 경상국립대 환경산림과학부 교수의 ‘산림생태계와 기후변화,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 △주재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주임연구원의 ‘지속가능발전 탄소중립 기술의 중요성(환경공학 관점)’, 이귀숙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대표의 ‘탄소중립의 학교 적용 사례’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둘째 날인 7일에는 △도진웅 경상국립대 해양토목공학과 교수의 ‘초·중·고 대상 해양교육과 대학의 역할’ △오수길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책위원장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교육’ △이동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센터장의 ‘내 수업에서 SDGs 발견하기’ △최영 LH 따뜻한경제지원센터장의 ‘SDGs를 적용한 교육과정 개발’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경남지속가능발전대학 수료식에서는 과정 수료자 46명에게 경상국립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