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3일 오전 9시부터 화명중학교 등 7개 고사장에서 '2016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 지원자는 초등학교 졸업학력 148명, 중학교 졸업학력 463명, 고등학교 졸업학력 2013명 등 총 2624명이다.  

    고사장은 지역적 안배를 고려해 초졸 검정고시는 화명중학교, 중졸 검정고시는 부산개성중학교에서 치른다.

    고졸 검정고시 고사장은 하단중학교(제1고사장), 화명중학교(제2고사장), 남산중학교(제3고사장), 해강중학교(제4고사장) 등이다. 부산교도소와 오륜정보산업학교(부산소년원)에도 고사장이 마련됐다.  

    부산교육청은 장애인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고사장별로 장애인보조원을 배치한다. 

    수험생은 고사 당일 8시40분까지 수험표에 기재된 고사장에 입실해야 한다.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수성 흑색 사인펜(초졸은 흑색 볼펜) 등을 지참해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수험표를 분실한 수험생은 고사 당일 8시20분까지 신분증, 응시원서의 사진과 동일한 사진 1매를 갖고 고사장별 본부에 마련된 지정 장소에 가서 가수험표를 발부받아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수험생이 필히 알아야 할 사항은 부산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검정고시 수업생 유의사항'을 숙지해야하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한다.  

    합격증서는 시교육청 고객지원실에서 교부할 예정이며 교부기간 동안 방문이 어려운 합격자는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