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제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시회에서 (주)샘코와 에어버스 헬리콥터사가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뉴데일리
    ▲ 국제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시회에서 (주)샘코와 에어버스 헬리콥터사가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뉴데일리

    (주)샘코가 프랑스 에어버스 헬리콥터사로부터 ‘항공기 도어 부품류’ 수주에 성공했다.

    경남도는 20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시회에서 (주)샘코와 에어버스 헬리콥터사 간 수출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주)샘코는 경남도의 지원으로 지난 2013년 6월 에어버스 헬리콥터와 타깃마케팅을 가진 이후 지속적인 교류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특히 샘코는 지난 5월부터 에어버스 헬리콥터와 구체적인 수출상담을 진행시켜 세계 항공업체와의 치열한 수주경쟁을 통해 수출계약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주)샘코 이창우 대표는 “항공기 도어 부품을 2016년 6월부터 초도품 납품을 시작해 전 생산기간(최소 15년 이상) 동안 납품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수주가 품질과 기술력을 확보한 세계적 항공기 구조물 제작 전문업체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프랑스 에어버스 헬리콥터사는 유럽 최대 항공기업인 에어버스사의 자회사로 세계 민간 공공헬기시장의 4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세계 1위 헬리콥터 제조회사로 알려져 있다.

  • ▲ 국제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시회에서 (주)샘코와 에어버스 헬리콥터사가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뉴데일리

    최구식 경남도 부지사는 수출 계약식에서 “이번 항공부품 수출 계약금액이 9600만 달러(1100억원)에 달하고 전 생산기간까지 장기계약을 맺어 지역경제와 고용창출 효과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경남의 항공부품 중소기업 품질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남도는 도내 항공 관련 중소기업들의 항공기 부품 수출 신장을 위해 2011년부터 전국 최초로 ‘경남항공부품 수출지원단’을 운영해 왔으며 그 동안 약 4100억 원의 수출계약을 성사시킨바 있다.

    또한 경남도는 이번 계약 건은 지난 8월 810억 원 규모의 항공부품 수출 수주계약을 체결한 하이즈 항공건과 마찬가지로 경남도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과 항공업체의 지속적인 노력이 만들어 낸 결과라고 밝혔다. [사진=경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