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예결위 산건위 예산안 심의
  • 대전시의회 정기회의 장면.ⓒ대전시의회
    ▲ 대전시의회 정기회의 장면.ⓒ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기현)는 13일 제7차 회의를 열고 2018년도 대전시 예산안 중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예산안을 심사하고 청년정책 컨트롤역할 부재 등을 지적했다.

    시의회 예결위는 예산안 심사에서 김경시 의원(자유한국당‧서2)은 청년일자리 및 중소기업 근로자 지원사업 등이 신규 재정부담 사업으로 중복수혜 우려 및 청년정책 컨트롤역할 부재 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매년 노후도로 정비로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해 제설작업 시 염화칼슘을 줄이고 친환경용액 사용을 통해 도로손상을 최소화하고 도로포장예산도 절감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김동섭의원 (더불어민주당‧유성2)은 “일자리박람회와 대전형 좋은일터 만들기, 창업보육 경쟁력 강화 등 청년 일자리창출 사업이 중복되지 않고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일자리모델 정립이 필요하다”면서 “청년교육·펀딩·마케팅·시제품 제작 등 분야별 체계적인 지원방안과 컨트롤역할이 시급하다”고 대책을 요구했다.  

    또한 박병철 의원(민주당‧대덕3)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도입에 따른 단계별 충전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정부의 친환경 고부가가치 수소산업이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선두가 될 수 있도록 하며 국방신뢰성시험센터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하수도, 전기 등 주변 인프라의 조기 구축할 것”을 당부했다. 

    윤진근 의원(한국당중‧1)은 도시철도공사 운영적자의 주원인인 무임승차에 대한 범국가적 해결책 강구 및 안전 운영,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적극적 보급 확대 및 홍보를 주문했다.

    박정현 의원(민주당‧서구 4)은 태양광 발전설비 등 신재생에너지 구축사업이 2030년까지 목표치가 달성되도록 하는 구체적 로드맵 수립과교통약자 이동편의센터 내실운영, 저상버스구입 확대 등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