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기 51개사 유망중기 인증 매출의 탑 50개사·유공자 58명 시상
  •  

  • 권선택 대전시장이 16일 오후 6000억 수출탑을 수상한 (주)실리콘웍스와 중소기업 51개사에 유망중소기업 인증서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시
    ▲ 권선택 대전시장이 16일 오후 6000억 수출탑을 수상한 (주)실리콘웍스와 중소기업 51개사에 유망중소기업 인증서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시

    대전 (주)실리콘웍스가 6000억 수출의 탑 수상하는 등 중소기업 51개사가 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는다.
    또한 50개 기업은 매출의 탑, 58명에게는 유공자 시상도 한다.

    대전시 16일 오후 시청에서 ‘2017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 및 매출의 탑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는 1998년부터 성장잠재력이 있는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해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향토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해 왔으며 올해는 51개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시는 2007년부터 생산성 향상과 판로개척으로 연 매출 각 100억 원, 1000억 원 이상을 최초로 돌파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매출의 탑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총 20개 기업에게 수여한다.

    최대 매출의 탑(6000억 원 부문) 수상의 영예는 디스플레이용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실리콘웍스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수여하며 기술개발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유공자 58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되며 기업인 및 유공근로자 129명이 수상한다.

    매출의 탑 수상 기업은 ㈜실리콘웍스, (주)금성백조주택, 한전원자력연료(주), 케이맥(주), 두모전자(주), ㈜성경식품, 다우건설(주), 영인산업(주), ㈜에브릿, ㈜한독크린텍, ㈜씨애치씨랩, ㈜시스웍, 비전세미콘(주), ㈜경원알미늄, ㈜동신철강, 비비씨(주), ㈜비씨앤티, ㈜라컴텍, ㈜대덕아이엠티, 덕명건설(주)등 총 20개 기업이다

    유망중소기업과 매출의 탑 수상 기업은‘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융자 시 3%의 이자차액과‘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융자 시 2%의 이자차액을 지원하며,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 전시회․박람회 우선 참가 자격 등은 물론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및 기업 홍보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 관련 인센티브를 받는다.

    또한 수상기업 중 케이맥(주) 이재원 대표이사가 매출증대를 위한 성공사례를 발표하며 ㈜한전원자력연료 기업밴드‘옐로우케잌(yellow cake)’의 축하공연을 한다.

    한편 시는 그 동안 유망중소기업 565개사, 매출의 탑은 184개 사를 선정해 포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