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봉 5주차에도 끊이지 않는 호평과 추천 릴레이로 꾸준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봉준호 감독의 작품 '옥자'가 누적 관객수 30만 관객을 돌파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 '옥자'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동물 '옥자'와 강원도 산골에서 함께 자란 소녀 '미자'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6월 29일 넷플릭스와 전국 극장을 통해 개봉한 '옥자'는 개봉일 기준 전국 극장 스크린 점유율 1.9%라는 절대적으로 열악한 상황에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5주차 누적 관객수 30만 관객을 넘어서는 기적의 스코어를 달성했다.

    '옥자'는 상업영화로는 처음으로 멀티플렉스 극장이 아닌, 개인 극장에서만 상영되는 핸디캡을 안고 출발했으나 관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례 없는 흥행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옥자'는 서울 더숲 아트시네마에서 개관 이후 최초로 개봉일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하고,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최초로 개봉일 조조 상영이 매진되는 등 각종 이색 기록을 쏟아내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명필름 아트센터, 이수 아트나인, 광화문 씨네큐브를 비롯 '옥자'를 4k 화질로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중소 극장'으로 원정 관람을 떠나는 발길들이 늘고 있어 8월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봉준호 감독의 네 번째 칸 국제영화제 초청작으로 주목받은 '옥자'는 틸다 스윈튼, 제이크 질렌할, 폴 다노, 릴리 콜린스, 스티븐 연,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등 할리우드 정상급 배우들과 안서현, 변희봉, 윤제문, 최우식 등 국내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자료 제공 = 퍼스트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