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달 28일 오후 7시, 스타디움 컨벤션홀(대구스포츠기념관 2층)에서 ‘#대구는 축구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힘차게 개최됐다.ⓒ대구시 제공
    ▲ 지난 달 28일 오후 7시, 스타디움 컨벤션홀(대구스포츠기념관 2층)에서 ‘#대구는 축구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힘차게 개최됐다.ⓒ대구시 제공

    시민구단인 대구FC 출정식이 지난 달 28일 오후 7시, 스타디움 컨벤션홀(대구스포츠기념관 2층)에서 ‘#대구는 축구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힘차게 개최됐다.

    이날 K리그 선전을 다짐하는 ’2017 대구FC 출정식’에는 구단주인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클래식 승격의 주역인 조광래단장과 손현준감독,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류규하 시의회 의장, 우동기 시 교육감, 진영환 상공회의소 회장, 후원사와 축구협회, 엔젤클럽 및 D멤버십 회원, 서포터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정의 결의와 지역축구인의 화합을 다졌다.

    특히 이날 출정식은 클래식 복귀를 자축하며 2017 K리그에서 선전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고 대구 FC선수들은 대구타워와 도시철도 3호선 등 대구의 랜드마크를 스카이라인에 담은 새 유니폼을 컨벤션 런웨이에서 팬들에게 선보였다.

    한편 대구FC는 이번 시즌 시민들의 열망과 선수단의 투지로 3년 만에 클래식으로 승격한 만큼 시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최상의 경기를 펼칠 것을 다짐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4일 광주와의 원정 경기를 시작으로, 3월 11일 오후 2시 대구스타디움에서 홈 개막경기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