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전국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작년 '건설업외 KOSHA18001'인증 신청 후 상수도본부와 산하 16개사업소 전체를 대상으로 위험성평가, 컨설팅 및 기술지원을 통해 안전보건 개선노력을 거쳐 상수도분야 전국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건설업외 KOSHA 18001'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안전분야 메뉴얼, 사업장에 대한 직원 안전교육, 각종 사고에 대비한 응급조치 및 비상대응 계획, 위험물 안전관리 등을 평가해 안전보건공단에서 안전한 사업장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이는 상수도분야 7대 특·광역시뿐만 아니라, 전국의 정부기관 최초로 인증을 받은 것이라고 상수도본부는 전했다.

    김종철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모든 경영 활동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보건 문화 정착이라는 안전경영 목표 아래 상수도업무 전 분야에 걸쳐 안전보건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실적 평가를 통한 지속적인 재해 예방 노력을 기울려 왔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상수도 행정에서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또한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음용률 제고를 위한 노력으로 부산형 물복지 순수시대를 열고 지자체 최초 수돗물 분야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설립 이래 최초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전국1위'달성을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