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녹산국가산업단지 전경ⓒ화면캡처
    ▲ 녹산국가산업단지 전경ⓒ화면캡처

       

    "기업 현장을 직접 찾아 현장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라"

    "시와 상공계가 함께 기업의 눈높이를 맞추고 기업하기 좋은 부산을 만들어라"


    서병수 부산시장과 조성제 상공회의소 회장이 함께 '기업하기 좋은 부산'을 만들고자 지역 기업 챙기기에 직접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시역 내 산업단지에 밀집한 지역 중견기업들의 일하는 현장 속으로 직접 찾아가 소통하고 근로자들의 살아있는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다 적극적으로 이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겠다는 의지의 반영이다.

    시와 상의는 합동 방문단을 구성해 24일 오전 9시 30분 부산 강서구 녹산과 화전 산단을 찾아 애로사항을 듣고 이 지역 기업인과 간담회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11월 2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강서지역 산업단지를 돌면서 중견기업 4개사 △삼덕통상(주) △에스에이치팩 △(주)태광 △광명잉크(주)를 방문하여 기업의 건의사항을 일일이 청취하고, 녹산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25개사 CEO들과 간담회와 오찬을 함께 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상생 발전을 모색한다.

    이날 방문에는 부산시 일자리경제본부장,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본부장,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부 본부장을 비롯한 시와 상공계의 주요 간부들이 함께 함으로써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는 이번 현장방문은 단순히 기업 방문과 현장투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근로자들과의 대화와 의견 청취에 중점을 두고 기업과의 소통에 역점을 두고 도출되는 의견 및 대책들을 시정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시와 상공회의소는 이번 강서지역 산업단지 방문을 시작으로 △12월에는 정관지역 산업단지, △2016년 1월에는 신평장림 산업단지, △2016년 2월에는 사상공업지역 등 시역 내 산업단지를 구석구석 챙긴다는 계획을 계속 진행한다.

    부산시 김도임 자치행정담당관은 "기업 눈높이에 맞추고자 하는 시와 상공회의소의 특단의 의지가 반영된 이와 같은 현장 소통행정이 시와 기업 간의 거리를 좁히고 상생 발전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