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 중앙), 윤상기 군수가 (그렉 스튜어트 센트럴 워싱턴 스테이트 페어)사장 일행들에게 하동 녹차와 농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뉴데일리
    ▲ 왼쪽 중앙), 윤상기 군수가 (그렉 스튜어트 센트럴 워싱턴 스테이트 페어)사장 일행들에게 하동 녹차와 농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뉴데일리

    알프스 하동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북미시장 세일즈에 나선 윤상기 군수가 LA 농수산엑스포 행사장에서 하동 농수산물 홍보·판촉전을 벌였다고 1일 밝혔다.

    하동군 윤상기 군수는 지난 30일 미국 LA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제42회 LA 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해 축제 관계자들과 교류를 증진하고 하동 농수산물에 대한 활발한 홍보·판촉활동을 전개했다.

    ‘소통과 나눔으로 하나되는 축제’를 슬로건으로 한 LA 농수산엑스포는 한국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산물과 다양한 상품에 대한 전시·판매를 통해 한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LA한인축제재단(회장 박윤숙)이 주관한 행사다.

    군은 이번 엑스포에 슬로푸드, 청학동삼선당, 섬진강재첩체험마을, 예전농원, 전통이레식품, 정옥, 쌍계명차, 휴림황칠, 율림 등 9개 업체가 참가해 녹차, 재첩, 매실엑기스, 밤, 슬로푸드, 황칠, 다슬기 등 지역의 우수 농수산물 30여종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 ▲ 윤상기 군수가 LA농수산엑스포에서 하동 농산물을 홍보 하고 있다
    ▲ 윤상기 군수가 LA농수산엑스포에서 하동 농산물을 홍보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윤 군수는 이날 행사장에 설치된 하동 농수산물 판매부스를 순회하며 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축제장을 찾은 한인과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동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또 윤 군수는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한인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농수산엑스포 개막식에 참가해 개막식 테이프커팅에 참여하고 에릭 가세티 LA시장, 박윤숙 회장 등과 면담했다.

    윤 군수는 앞서 워싱턴주 야키마시(市)의 농산물 상설 박람회장인 ‘워싱턴 스테이트 페어’를 방문해 그렉 스튜어트 센트럴 워싱턴 스테이트 페어 사장과 그렉 리벡 부사장를 차례로 만나 하동 농수산물의 현지 소비 촉진을 위한 교류협력 협의를 했다.

  • ▲ 윤상기 군수가 LA농수산엑스포에서 하동 농산물을 홍보 하고 있다

    군은 이번 워싱턴 스테이트 페어와 LA 농수산엑스포의 홍보 판촉 활동을 통해 하동 농수산물의 현지 판매는 물론 향후 친환경 농수산물의 미국시장 수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은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 농협장, 농수산물 생산업체 대표 등 20여명이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7일까지 8박 9일 일정으로 미국과 캐나다를 방문해 현지바이어등과 수출 상담을 하며 하동 농수산물 세일즈 활동을 벌인다. [사진=하동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