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립 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관내 정·재계는 물론 학계, 체육계 인사 등 주요 내외빈 150여 명이 참석해 본격적인 대회준비의 서막을 알리는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창립총회에서 조직위원회 위원장으로 안상수 창원시장과 이달곤 세계사격선수권대회추진준비위원장, 황용득 대한사격연맹회장이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박재규 경남대학교 총장이 명예위원장으로 추대됐다.



  • 이외에도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주요인사 137명을 고문과 임원, 위원으로 위촉해 성공적인 대회준비를 위한 든든한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조직위원회 정관과 2015년 예산 및 사업계획, 대회 슬로건'내일의 꿈을 쏴라, 창원에서 세계로!' 및 마스코트'에이미'가 결정됐다.


  •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안상수 창원시장은 "세계의 눈과 귀가 집중될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최를 통하여 창원은 한 단계 더 높은 성장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 할 것이다"면서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달곤, 황용득 위원장과 함께 창원대회가 세계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의 준비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의 종합계획 수립은 물론이고 국제사격연맹과의 협력, 국민 참여 및 대회 관련 문화의식 고취를 위한 민간활동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며, 대회비용 충당을 위한 휘장사업, 방송권사업과 함께 기념주화, 기념우표 발행사업 등도 병행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창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