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7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노동조합의 역할 강화 방안'을 주제로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뉴데일리
    ▲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7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노동조합의 역할 강화 방안'을 주제로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뉴데일리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7일 오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공무원노동조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노동조합의 역할 강화 방안'을 주제로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교육청 감사관실 관계자, 부산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부교노) 및  부산교육청민주공무원노동조합(부민노)의 각 노조 위원장을 비롯한 간부들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교육청 청렴 현 주소' 와 '2015년 청렴도 향상 대책 및 추진 실적'에 대한 발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노동조합의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한 자유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부산교육청은 올해 들어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대대적인 특별감찰 및 처벌 강화, 청렴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및 페널티 엄격 적용, 시민단체·정책고객·노조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현장 공감형 기획홍보 등을 골자로 한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이번 청렴워크숍을 통해 공무원노동조합은 부패행위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노조원들에게 청렴실천을 당부하는 등 부패행위 근절과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교육청은 앞으로 노조와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상호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부산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