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시는 베트남 외교부, 문체부, 다낭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5 다낭 국제투자 무역 관광 박람회'에 참가해 동남아관광객 창원 유치 및 관광산업 투자유치를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투자.무역.관광분야에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인근 국가의 경제적, 사회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6일간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정부 관계자 및 기업대표, 투자자 등 5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 ▲ 다낭시청을 방문 외교국장을 접견하는 모습 ⓒ뉴데일리
    ▲ 다낭시청을 방문 외교국장을 접견하는 모습 ⓒ뉴데일리


    창원시는 이번 박람회 기간 중에 홍보부스를 6일간 운영했고 3만여 명이라는 방문객(중국, 라오스, 태국, 인도 관계자 및 관람객)이 다녀가 투자대상자, 관광지, 진해군항제 등 창원시 3대축제 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특히 ‘투자유치설명회’에는 기업체 임직원, 여행사 및 항공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안상수 창원시장을 대신해 이번 행사에 참가한 안원준 인사조직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시의 국제자매도시인 다낭시와 실질적인 관광교류를 위한 관광협력 강화로 이어져 양 시간에 Win-Win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됐다”면서 “이번 행사에 참가 한 국가 및 여행관계자, 투자자들이 박람회를 계기로 창원을 찾게 된다면 동남아시아 관광객 유치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 ▲ 창원시 부스를 찾은 다낭시 레 탄 하이 당서기ⓒ뉴데일리
    ▲ 창원시 부스를 찾은 다낭시 레 탄 하이 당서기ⓒ뉴데일리


    또한 개막식 행사 직후 창원시 부스를 찾은 다낭시 레 탄 하이 당서기는 창원시의 박람회 참석 및 관광․투자 홍보 활동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창원시와의 우호협력을 약속했으며, 라오스 사바나켓주 부지사, 태국관광공사 호치민지사 마케팅 담당관 등도 창원시 홍보물과 관광기념품, 관광상품에 지대한 관심을 보여 창원시 관광 활성화에 청신호를 켰다. (사진=창원시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