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 127개 필지 분양
  • ▲ 양산 석계2일반산업단지 조감도ⓒ뉴데일리
    ▲ 양산 석계2일반산업단지 조감도ⓒ뉴데일리


    경남도는 양산시 일원에 민관합동개발방식으로 추진 중인 '양산 석계2 일반산업단지'를 8월 중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산업용지는 443,557㎡에 127개 기업이 들어올 수 있으며, 지원시설용지 4필지, 주차장 5필지 등 32,253㎡이다.

    도는 양산 석계2 일반산업단지 분양으로 양산~울산~부산(삼산)으로 이어지는 동남권 산업벨트가 구축될 것으로 보고, 양산시에서 분양가를 결정하면 8월 중순부터 분양을 실시한다.

  • ▲ 양산 석계2일반산업단지 위치도ⓒ뉴데일리
    ▲ 양산 석계2일반산업단지 위치도ⓒ뉴데일리


    도에서는 이번 분양으로 산업단지 조성단계에서 생산유발효과 2,137억원, 고용유발효과 1,455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연간 지역 내 생산효과가 1조 6,556억 원, 고용효과는 2,586명에 이를 것 전망하고 있다.

    관리기본계획에는 환경영향평가 협의 내용인 오염물질 과다 배출 업종과 섬유제품 제조업의 표백 및 염색공정을 제외하고, 도금과 도장 공정은 50% 이상 제한하였다.

    또한 학교 인근 산업시설용지에는 소음이 적은 업종 위주로 배치계획을 수립했다.

    산업단지 진입도로 건설 사업은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비예산 180억 원을 지원받아 2017년까지 준공할 계획으로, 올해는 12억 원을 확보하여 실시설계 및 편입부지 보상을 추진 중에 있다.

    도에서는 진입도로가 전액 국비로 건설되기 때문에 낮은 산업단지 분양가로 인해 입주업체들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빠른 시일내에 산업단지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대형 경남도 도시계획과장은 “석계2 일반산업단지가 준공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