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숙박권·아쿠아리움 입장권·시티투어탑승권 등 부산여행상품 선물
  • 부산시가 시 공식 뉴미디어를 활용해 부산관광 붐 조성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www.badatv.com)가 ‘올 여름, 내가 부산에 가야하는 이유?’를 주제로 이용자들의 인터뷰 영상(1분 미만)을 접수받아 네티즌이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이와 동시에 부산시 공식 SNS 톡톡부산(트위터: @BusanCityGovt, 페이스북: Busancity, 카카오스토리: 부산광역시)은 이용자들이 접수한 영상을 각 SNS에 게시, 확산시키는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부산관광 붐 조성에 힘을 더한다.

    온라인 투표에서 선정된 인기 영상의 주인공들에게는 항공권, 숙박권 등 부산여행 상품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 여름, 부산 여행을 원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부산에 가고 싶은 이유’를 말이나 글, 혹은 몸짓으로 표현한 1분 미만의 영상을 바다TV(www.badatv.com) 이벤트 페이지에 직접 업로드하면 된다. 만약 부산시민이라면 ‘누군가를 부산으로 초대하고 싶은 이유’를 영상에 담으면 된다.

    접수는 7월 6일부터 7월 17일까지이다.

    이어 시는 네티즌이 참여하는 인터넷 투표를 통해 접수영상 가운데 우수작품을 가린다.

    투표는 7월 18일부터 7월 25일까지 실시되며, 투표에 참여한 네티즌 가운데 10명을 추첨, 모바일상품권(5천원 상당 음료교환권)도 제공한다.

    투표 결과 1등(1명)에는 △에어부산(김포-부산) 왕복항공권(2매) △해운대 아르피나 숙박권(1박2일) △부산향토음식 식사권(2인)을 선물한다. 1박 2일 부산관광을 위한 모든 것이 해결되는 셈이다. 2등(1명)에는 △에어부산(김포-부산) 왕복항공권(2매) △부산향토음식 식사권(2인)을, 3등(1명)에는 △KTX 왕복승차권(2매) △부산향토음식 식사권(2인)을 선물한다. 이밖에 참여자(20명)들에도 △아쿠아리움 입장권(1인 2매) △부산시티투어 탑승권(1인 2매)을 제공한다.

    김범진 부산시 시민소통관은 “이번 이벤트는 메르스 여파로 주춤하고 있는 부산관광의 붐을 다시 조성하기 위해 에어부산, 부산아쿠아리움, 부산관광공사 등 관광관련 지역 기업·기관이 힘을 합해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