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시대 개막의 역사적인 첫 삽을 뜬다.
  • ▲ 경남 서부청사 조감도
    ▲ 경남 서부청사 조감도

    경남도는 서부시대 개막서부청사 건립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서부청사 기공식을 오는 616일 개최한다.

    기공식에는 2,000여명의 도민과 홍준표 경상남도지사를 비롯해 김윤근 도의회 의장, 시장군수, 도단위 기관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당당한 경남시대 핵심사업인 서부대개발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도민의 염원과 시민의 희망어린 메시지 담아 내실 있게 치러질 전망이다.

    행사 진행은 서부청사 경과보고, 서부부지사의 서부시대 개막선언, 축사 및 환영사, 안전시공선언식, 기념축포, 서부청사 현장 시찰로 진행 된다.

    이번 기공식은 서부시대 개막 선언을 아젠다로 설정하고 1925년 일제강점기 때 경남도청이 진주에서 부산으로 이전이후, 90년 만의 도청 귀환이라는 서부도민들의 염원을 바탕으로 서부권대개발의 성공적 출발을 예고한다.

    또한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사회통합을 이뤄내는 전환점이 될 경남발() 지역균형발전 실현이라는 경남도의 강력한 정책도 담고 있어 희망찬 서부경남 시대가 예상된다.

    최구식 서부부지사는 “90년 전 189684일 경상남도청이 처음 문을 열었다서부경남의 중심도시인 진주가 도청소재지로 확정된 이후 192541일 부산으로 도청이 옮겨갔고, 198371일 도청이 창원에 안착 한데 이어 90년 만에 도청의 일부가 진주로 되돌아오게 되어 감격스러움을 감추기 힘들다고 말했다.

  • ▲ 경남 서부청사 조감도

    서부청사 관계자는 도청 직원들은 이번 서부청사 기공식을 계기로 서부부지사의 뛰어난 정책경험과 행정력을 바탕으로 서부권 발전은 물론 340만 도민 모두가 골고루 잘 사는 당당한 경남시대를 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