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경 의원, “주호영 의원의 양보와 통 큰 결단에 감사” ‘견제와 균형’ 정신에 입각 “예산안 심사 최선 다할 것”
  • ▲ 중앙, 김재경 의원 인사 말을 하고 있다
    ▲ 중앙, 김재경 의원 인사 말을 하고 있다

    25일 저녁 국회 정론관에서 유승민 원내대표와 김재경 의원, 주호영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김재경 의원을 제19대 국회, 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후보로 단일화 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26일 오전 9시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김재경 의원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주호영 의원을 정보위원회 위원장 단일후보로 확정한 뒤 오는 28일 본회의 의결을 통해 확정된다.

    국회는 마지막 예결위원장 자리를 놓고 결국 경선으로 가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있었지만, 이날 주호영 의원이 예결위원장을 김재경 의원에게 양보하면서 경선은 치르지 않게 됐다.

    주호영 의원은 전직 지도부의 일원이었던 제가 현직 지도부의 의견을 존중해 양보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했다.”, 양보 배경을 밝혔다.

    김재경 의원은 당의 화합을 위해 아름다운 양보에 감사드리고, 통 큰 결단을 내려주신 주호영 의원의 결정에 존경을 표한다면서 총선을 앞둔 내년도 예산 심의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당 지도부와 주호영 의원을 비롯한 동료의원들의 지혜를 모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같이 중재한 유승민 원내대표는 지도부의 권유를 받아들이고 양보해주신 주 의원께 감사드리고, 김재경 의원이 예결위원장을 맡아서 19대 국회 마지막 예산심의가 어느 때보다 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의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