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22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교육은 공직비리를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자 상을 확립함으로써 시민이 공감하는 청렴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준비됐다.

    권민호 시장은 “공무원 누구나 유혹을 받을 있는 자리에 갈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통해 청렴한 공무원으로 거듭나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전 공직자가 청렴과 친절로 시민의 섬기는 봉사행정을 구현한다면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다함께 청렴1등 도시를 만들어 나가자” 고 당부했다.

    한상덕 강사는 ‘고전에서 배우는 공직자의 청렴’이라는 주제의 강의에서 공무원의 위상과 역할, 바람직한 공직자 상을 제시하면서 청렴이 목민관의 기본 임무며, 모든 선의 원천이요, 모든 덕의 근본임을 명심하면서 전 공직자가 시민들에게 무한한 청렴행정을 펼쳐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시는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통한 공직자 의식개혁 추진과 법과 원칙에 입각한 감사·감찰, 익명성 공직자 부조리 고발신고시스템, 청렴모니터링, 감사 Hot-Line 운영 등을 통해 시민과 함께 공직비리를 근절할 계획이다.  (사진=거제시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