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과천에 있는 서울대공원에 자연순환형 하동 고향 숲이 조성돼 대공원을 찾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 한다.

    하동군은 16일 서울대공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공원 내 하동 고향 숲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윤상기 군수와 안영노 서울대공원 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하동 매실 숲 활성화와 동물복지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홍보활동을 지원하며, 공동사업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군과 서울대공원은 동물원 주입구에 있는 유실수 테마공원에 1,000(300) 규모의 하동 고향숲을 조성키로 하고, 16·17일 이틀간 하동에서 직접 가져간 나무를 심었다.

    군 은 이곳에 하동의 대표적인 유실수 매실나무 60그루, 감나무 20그루, 대봉감나무 10그루 등 모두 90그루의 나무를 심고 하동 고향숲임을 알리는 안내 표지판도 설치했다.

    군 은 이번 고향 숲 조성에 이어 앞으로도 서울대공원 측과 하동의 상징설화 등 스토리텔링과 연계해 1동물사 1촌 맺기를 비롯한 공원운영과 동물복지 관련 체험·봉사·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윤상기 군수는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진 서울대공원에 하동의 대표 수종으로 고향 숲을 조성하게 돼 무척 기쁘다대공원 내방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을 알리는 홍보 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하동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