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시가 벡스코 부대시설부지 개발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부산시는 3월 9일 오후 3시 26층 회의실에서 개발사업자인 세가사미 홀딩스㈜ 및 ㈜세가사미 부산(이하 세가사미사)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MICE 복합시설(이하 센텀원)건립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할 예정이다

    본 협약서에 따르면 세가사미사는 개발사업의 조속한 완공을 위해 노력하고 센텀원 건립 및 운영 과정에 부산지역 업체 및 인력을 최대한 선정․고용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로 한다.
    * 고용창출 예상인력 3,600여명의 50%이상

    또한, 세가사미사는 지역 MICE 행사 참가자를 위한 호텔 객실 및 각종 편의시설을 설계과정에 최대한 반영함은 물론 컨벤션․관광분야의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부산지역내 MICE 관련 학과 개설 대학과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기로 하는 등 각종 문화시설 건립 및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과 MICE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협약서 서명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개발사업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센텀원과 같은 MICE복합시설의 건립은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모범사례로 판단되며 향후 국제회의 복합지구 지정 추진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센텀원은 금년 9월경 본격 착공돼 2018년 5월경 완공될 예정이다. 연면적 143,522.55㎡, 지하 7층 지상 33층 규모로 총사업비는 4,685억원이 투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