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상반기 정책자문단 전체회의’ 개최3월 5일 롯데호텔 김기현 시장, 정책자문단, 공무원 등 80여 명 참석
  • 정책자문단 전체회의 장면 =YTN뉴스캡쳐ⓒ뉴데일리
    ▲ 정책자문단 전체회의 장면 =YTN뉴스캡쳐ⓒ뉴데일리

    울산시는 3월 5일 오후 4시 울산 롯데호텔에서 김기현 시장, 정책자문단,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015년 상반기 정책자문단 전체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2015년도 주요 업무 보고, 자문단 의견 청취,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는 2015년도 주요 시책인 ▲사람중심, 안전제일 도시 조성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건설 ▲이웃사랑,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 ▲생동하는 자연, 건강 친화적 환경도시 건설 ▲품격 있는 문화관광도시 조성 ▲최적의 도시 인프라, 매력 있는 도시 공간 조성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 열린 시정 구현에 대해 설명한다.
     
    김기현 시장은 정책자문단이 오늘의 울산을 있게 한 원동력으로 앞으로도 열정적인 활동을 통해 따뜻하고 품격 있는 창조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제6기 정책자문단은 민선 6기 출범에 맞춰 지난 해 8월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6개분과 60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16년 8월까지 2년이다.

    6개 분과는 일반행정, 경제통상, 환경녹지, 보건복지, 문화체육관광, 도시교통안전분과로 시정전반에 걸쳐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되어 운영은 분과별 분과회의와 전체회의로 개최된다.
     
    정책자문단은 시의 주요 정책 수립과 시정발전에 대한 자문, 정책대안 제시는 물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싱크 탱크(Think Tank)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04년부터 정책자문단을 구성, 운영하면서 현재까지 총 1,038건의 정책제언을 접수하여 주력산업 고도화 및 신성장 동력 창출,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 등 993건을 시정에 반영했다.